북리뷰

40대를 위한 추천 도서, 40대 입문서, [마흔, 나를 경영하기 시작했다]

Jessie_the_Rich 2023. 11. 15. 01:00
SMALL

제목) 마흔, 나를 경영하기 시작했다

저자) 양민찬

출판일) 1판 1쇄 _2021.04.20

출판사) 도서출판 타래

 

 

 

 왜 읽기 시작했나?

 

40대에 접어 들고서 그저 월급쟁이로서는 노후 준비도 자녀교육 대비도 불가능하다는 것이 현실적으로 와닿았다. 

회사는 나를 소모품으로 취급할 뿐이었고 

회사에 충성하는 것이 나의 부로 직결되는 것이 아닌 회사의 배를 불릴 뿐 

매년 소액씩 인상되는 급여만 가지고 생활하는 혼자 아이를 키우는 일은 녹녹하지 않았다.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 하는 것보다

어느정도 삶의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발버둥으로 하나씩 하나씩 해나가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혼자 고민하지 말기로 하고

알라딘을 뒤적거리다가 이 책을 발견했다.

 

 

도움이 되었는가

 

40대를 맞이하며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는 상황에서 라면

가히 도움이 되었다.

 

마치 내가 앞으로 차근히 준비해야 할 일의 목차를 맞이 하는 느낌 이었다.

 

단순한 수익의 창출부터 내 스스로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가이드라인이 되었다.

작가는 이미 목차에서 6가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차분히 준비 할 수 있도록 "무엇을 해야 하는가?" "그것이 왜 필요한가?"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설명해 준다.

 

1. 언택트 확장능력

2. 자산을 키우는 능력

3. 월세를 받는 능력

4. 자아성찰력

5. 자기계발의 가치관과 로드맵

6. 독서를 통한 긍정의 깨우침

 

결론은

마흔살, 나를 경영하기 위한 입문서로 추천 할만 한 책

 

이 책을 시작으로 점점 더 심도 있는 40대의 자기계발을 시작 할 수 있을 용기가 생겼다.

 

LIST